본문 바로가기

infomation

에어컨 실외기가 안돌아가요 실외기리셋 실외기안돌아감

반응형

에어컨 실외기 고장

에어컨은 여름에만 사용하기때문에 돌아온 여름에 에어컨을 사용하게되면 작동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컨 실외기가 안돌아가요 라며 당황해하시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실외기 전원 연결이 안된경우나 실외기에러로 인해서 에어컨 실외기가 정상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외기가 안돌아갈경우 에어컨에서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 않아 정상적인 작동이 되지 않는데요. 간단한 작업을 통해서 AS기사님을 부르지 않고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 현상을 고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실외기가 안돌아가요

에어컨 실외기가 안돌아갈 경우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실외기 전원코드가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방안에 있는 에어컨의 경우 바로옆에 전원이 꽂혀있는데 실외기가 있는 베란다나 바깥쪽에 연결되어있는 전원이 잘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실외기에 전기연결이 안되어있는 경우 E1-01 C101, C4-22 등의 에러코드가 뜰 경우 실외기 전원을 확인해 주세요. 이때에 전원선 확인이 안되는 경우에는 두꺼비집 내렸다가 다시 올려주시면 됩니다. 두꺼비집을 내리고 바로 올리지 마시고 1분 후에 다시 올리시면 실외기가 정상적으로 돌아갈수 있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리셋 방법

에어컨 리모컨
에어컨 실외기 고장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

실외기 리모컨으로 리셋이 가능합니다. 두꺼비집을 내리기전에 이 방법을 먼저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에어컨에 에러코드가 뜨지 않았는데도 실외기가 안돌아가거나 차가운 바람이 안나오는 경우 위 사진처럼 해당하는 리모콘으로 리셋을 하시면 됩니다. 무풍 제습 버튼 무풍 모드버튼 확인취소 바람버튼 을 누르고 5초동안 있으면 리셋이 됩니다. 리셋을해도 안될경우에는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꽂아보시길 바랍니다. 전원 코드를 빼거나 누전차단기 두꺼비집을 내린 경우에는 약 1분후에 전원을 켜서 작동시켜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