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4무대출 안심금융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이번 서울시 소상공인 4무 대출은 소상공인에게 대출이자를 대납하고 보증료를 삭감해주면서 소상공인에게 활로를 틔워주자는 의미에서 시작한 정책입니다. 서울시에서는 소상공인에게 1년 무이자로 최대 1억까지 대출을 진행해주며 2년 차부터 이자의 0.8%를 대납해주며 이자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대출이자는 신용도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평균 1.5%의 이자를 낸다고 합니다. 서울시에서 100% 지원해주기 때문에 소상공인 대출에 대한 부담이 많이 없어질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무이자 무담보 무서류 무방문 대출
소상공인 금융비용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4무 대출은 무서류 무이자 무담보 무방문 대출로 최대 2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처럼 일반 저신용자 자치구 소상공인 대출이용자로 나뉘게 되며 대상과 구분에 따라 대출한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개인신용 평점 595점(신용등급 7등급) 이상인 경우 최대 1억 원 대출이 가능합니다. 한도 심사 없이는 2,000만 원까지 가능하며 대출한도 심사를 시행할 경우 최대 1억 원 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1년 무이자 정책은 동일 합니다. 저신용자의 경우 개인신용 평점 350~744점 이하 (신용등급 6~9등급)의 경우 저신용자로 구분되며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 원으로 한도심사는 따로 없습니다. 자치구 소상공인 대출이용자도 동일하게 최대 2,000만 원 대출이 가능하며 2조 원의 세금이 투입됩니다. 대출 한도 2,000만 원으로 대출을 받을 경우 기준금리 0.66% 가산금리 1.7%를 더하면 2.33%입니다. 여기서 2년 차부터 서울시에서 0.8%를 지원해주어 소상공인이 내야 할 이자는 1.56%입니다. 1년 차 즉 12개월간은 이자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2년 차부터는 1.56%의 이자를 내야 합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4무대출 신청
서울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 예약을 통해서 방문하는 방법과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방문 신용보증신청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방문보다 홈페이지가 빠르고 편하기 때문에 인터넷 접수를 추천해 드립니다. 하지만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는 분들은 무방문 신용보증신청이 불가능하기에 필히 방문 예약을 하시고 신용보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신용보증 전체 이용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무방문 신용보증 신청 불가 사유 아래 다음의 경우에는 무방문 신용보증 신청이 불가하오니 영업점 방문 상담 및 기타 궁금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① 보증신청금액이 7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기보증 금액 포함) ② 법인기업인 경우 ③ 공동대표인 경우 ④ 타 지역신용보증재단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⑤ 창업보증을 신청하는 경우 ⑥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