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mation

햇살론 유스(youth) 신청방법 대출 서류

반응형

햇살론 유스

만 19세 만 34세,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의 대학생 청년을 대상으로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보증 대상자로는 취업준비생(대학원, 학점은행제 수강자,미취업청년) 사회초년생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자)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햇살론 대출 한도

1인 최대 1,200만 원/ 연간 600만 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용도별 한도로는 일반생활자금 반 기당 3백만 원 특정용도 자금으로는 연감 600만 원 신청이 가능하며 보증실행 후 1개월 내에는 재신청이 제한되며 기본 일반보증으로 이용한 금액이 특례보증 이용 금액에 따라 재신청 가능 여부 및 한도가 달라집니다. 생활자금 특례는 500만 원까지 가능하며 1회라도 햇살론 유스를 이용했으면 일반자금 3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특정용도 자금의 구분 및 보증 한도는 (학업 취업 준비자금 의료비 주거비) 최대 600만 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학업 및 취업 준비자금 용도 확인 방법은 학업 취업 관련 학원 및 기타 영수증 및 수강증으로 확인합니다. 의료비 용도 확인은 의료비 영수증 주거비 용도 확인 방법은 주택임대차계약서(원본), 부동산 등기사항 ? 영수증, 보증금 월세 통장 거래명세 등으로 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많은 특정용도 자금 신청은 주거비로 신청될 것 같습니다.

햇살론 Youth 신청 방법

✅서민금융진흥회 앱 회원가입
✅햇살론 YOUTH 신청 서류 제출
◾(앱에서 사진 제출하기 장수초과 오류시이메일로도 전송 가능 1397 전화해서 이메일 요청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대출자이용교육 이수
✅대출 심사 후 보증번호 문자로 전달 받은후 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에서 보증번호 입력
✅거치료 입금 후 입금 완료(10만원미만)

대출 심사는 기존 방문에서 비대면으로 바뀌어 상대적으로 대기 기간이 길어져있습니다. 은행 선택은 본인 계좌가 있는 은행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햇살론 금융교육 이수

햇살론 금융교육 이수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온라인교육>대출이용자교육>햇살론youth에서 교육이수를 하시면 됩니다.사전시험>강의듣기>사후시험>금융교육효과성 만족도 설문의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금융교육 사이트

햇살론유스(youth)서류

개인마다 제출하는 서류의 차이때문에 자동스크립트 오류나 서류제출 장수 초과의 경우에는
📞1397에 전화하셔서 상담원에게 이메일을 알려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이메일 접수시 조금의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나 정확한 서류 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이메일로 해당 서류를 보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서류제출이 안된다 혹은 서류 장수가 많아서 서류초과가 된다고 하시면 1397상담원분과 통화후에 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제목에는 이름/생년월일/핸드폰끝자리를 적어서 보내야하며 서류접수절차가 완료되면 따로 문자안내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