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mation

남자 사타구니 습진 백선 완선 치료

반응형

사타구니 습진

사타구니 습진은 사타구니쪽에 땀으로 인하여 습기가 생겨나서 곰팡이의 번식이 용이해지는 환경에 처해졌을때 청결하게 씻어주거나 곰팡이균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을때 습진이 생겨납니다. 남자 사타구니 습진은 주로 여름철에 많이 발생하는데요. 따뜻하고 습기가 있는 환경이면 곰팡이가 잘 자란다는 사실은 모두들 알고 계실것 입니다. 사타구니 백선은 곰팡이균이 사타구니 피부에 감염이되어서 발생하는 하나의 질환입니다.손발톱에 무좀이 있는경우에 이 곰팡이균이 사타구니에 묻어 생겨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사타구니처럼 피부가 접히고 습기가 있는 부분에 잘 발생하는 질환으로 병원치료와 연고를 꾸준히 바르면 충분히 개선이 가능 합니다.우리의 인체도 마찬가지 입니다. 체내 혹은 체외에도 충분히 곰팡이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이기 때문에 사타구니에 곰팡이 균이 있다면 곰팡이가 번식하게 됩니다.

남자 사타구니 백선 완선 증상

사타구니 백선 완선 증상은 가려움을 동반한 붉은색 반점이나 피부가 검게 색소침착이 됩니다. 가려움으로 인해 계속해서 긁거나 자극을 주게되면 피부가 상하는것은 물론이고 곰팡이균이 점차 퍼져나가게 됩니다. 이는 항문주의까지 퍼질 수 있으며 가렵거나 작은 물집이 생기고 색소침착이 관찰되는 경우에는 바로 병원을 찾아가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남자 사타구니 가려움 치료

사타구니 가려움 치료는 연고형으로 되어있는 향진균제를 발라줍니다.

피부과나 가까운 의원을 방문하여 향진균제 연고등을 처방받아 발라주면 가려움 및 물집이 호전될것입니다. 완선 백선 치료제로는 트라보코트크림이 많이 사용되며 칸디다균 치료와 백선치료 무좀치료등에 사용이 됩니다. 피부진균감염은 무좀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데요. 손톱백선 손백선 두부백선 안면백선 족부백선 등으로 나뉘는데 쉽게말해 족부백선은 무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피부나 손발톱등에 곰팡이가 감염된것인데 감염된 부분에 사용을 하게되면 치유가됩니다. 치료제는 의사처방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한 의약품 입니다. 꼭 빠른시일내에 병의원을 방문하여 가려움으로부터 벗어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