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세금 가상화폐 코인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반응형

비트코인 세금

비트코인 세금

비트코인 이익금에 대해서 세금을 내야한다는 정부의 과세가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가상화폐로 인해서 생겨난 매매이익금 대여차익에 대하여 세금을 부과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세율은 지방세 포함하여 22%나 된다고 합니다.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가상화폐 암호화폐에 250만원이상의 이득금이 발생했을때 차익의 22%(지방세포함)를 세금으로 내야 합니다. 비트코인 세금에 대해서정부는 공식적으로 비트코인에 대해서 화폐로 인정하지 않았지만, 세금을 징수한다는 발표는 어느정도는 인정한다는것 이라고 봅니다.

비트코인 세금

세율은 22% 입니다. 예를들어 2022년1월 이후 암호화폐를 구입해서 1000만원의 수익을 냈을경우 기본공제금액인 250만원을 공제한 이익금 750만원에 대해서 22%인 약 165만원의 세금을 소득세로 내야합니다.비트코인 세금을 징수하는 시기는 2022년 1월 1일부터 징수할 것 이라고 합니다.

비트코인 세금 신고방법

비트코인 소득세

현재는 정확한 과세 가이드라인이 나오지 않았지만, 종합소득세로 제출 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이는 매년 5월에 신고하는 종합소득세 기간에 같이 신고해야될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한에 분리과세로 신고하고 세금을 내게 되는데요.신고금액은 이득금에서 거래소 수수료의 비용을 뺀 금액만 신고하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